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조성혜 의회운영위원장, 정책지원 전문인력 성과
상태바
조성혜 의회운영위원장, 정책지원 전문인력 성과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0.08.10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가 및 개선방안 논의

조성혜 인천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은 10일 인천시의회가 지난해 8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정책지원 전문인력에 대한 그 동안의 성과를 평가하고, 앞으로의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토론회를 자치분권특별위원회와 함께 개최했다.

조 위원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정책지원 전문인력이 좀 더 효율적으로 운영돼, 의원들의 의정활동이 보다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정책중심으로 내실 있게 발전시켜, 그 성과를 온전히 인천 시민들에게 돌아가게 할 것”이라며 토론회 개최이유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정책지원 전문인력의 운영성과 발표와, 김성준 문화복지위원장의 운영 우수사례 발표이후, 조성혜 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자유토론을 진행했다.

조 위원장은 “정책지원 전문인력 운영은 전문적인 자료수집, 각종 간담회를 통한 현장중심의 정책제안, 시민의 삶과 연관된 조례 제·개정, 예산심사에 있어서의 전문성 제고 등 의원 의정활동의 전문성 강화 및 시민과의 소통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오고 있다”며, “토론회를 통해 도출된 의견을 반영해서 의회 본연의 역할에 더욱 더 충실한 일 잘하는 인천시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남궁형 자치분권특별위원장과 정책지원전문인력 5명이 함께 열띤 토론을 펼쳤으며,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 각 상임위원장, 사무처장, 총무담당관 등 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