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평택지역 건설경제 활성화
상태바
평택지역 건설경제 활성화
  • 박금용 기자
  • 승인 2020.09.21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공사 지역 업체 참여 신청 접수

평택도시공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 건설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이를 위해 공사에서 추진 예정인 건설공사에 대해 지역 업체에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역 업체 참여 등록 안내 공고문을 지난 14일 공사 홈페이지에 게시했으며, 21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참여 신청을 접수받는다.

신청 대상은 평택시 소재 지역 업체로 전문건설업체, 조달청에 등록된 관급자재 생산업체 및 건설자재 업체, 건설기계 및 장비업체, 인력업체, 건설 신기술·신공법 보유업체 등이다.

지역 업체란 ‘평택시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 제2조’에 의거해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평택으로 해 건설산업을 영위하는 공사업체, 자재생산·유통업체, 용역업체를 말한다.

공사는 지역 업체 참여 접수 완료 후 등록된 지역 관급자재, 신기술·신공법 등에 대해서는 설계 중인 건설공사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지역 전문 건설업체와 장비 및 인력, 자재에 대해서는 건설공사 계약 후 착수 전 시공사 간담회를 통해 지역 업체 참여를 당부할 방침이다.

공사 관계자는 “하반기 고덕국제화계획지구 택지 개발사업 3-3공구 조경공사 및 통신공사,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폐수 종말 처리시설 건설공사 등 8건에 대해 설계 및 공사 발주 예정”이라며, “이번 참여 신청을 통해 지역 건설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참여 신청 접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우편으로만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