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인천시교육청, 제2회 온라인 공동 교육정책 포럼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제2회 온라인 공동 교육정책 포럼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0.09.24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은 제2회 온라인 공동 교육정책 포럼을 24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했다.

도성훈 교육감이 ‘미래 시민교육, 동아시아 시민교육에서 답을 찾다’ 주제를 발제했다. 전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 정우탁 원장, 인천동막초 이경미 교사, 검암중 류진원 교사, 인천산곡남초 김주경 학부모가 토론자로 참석했으며, 유튜브 대화창으로 실시간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도 교육감은 “동아시아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교육, 참여와 실천을 배우는 국제교류를 통해 인천의 학생들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정우탁 전 원장은 “중국, 일본, 러시아, 베트남, 한국 등 16개국의 학교 중에서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동아시아 시민교육 공동 온라인 프로젝트를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경미 교사는 “동아시아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다양한 사례와 노하우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아카이브를 만들 것을 제안한다”고 했으며, 류진원 교사는 “‘나-인천-동아시아-세계시민’이라는 정체성부터 확립해야 삶의 힘이 자라는 인천교육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 교육감은 마지막 발언으로 “동아시아시민교육을 통해 인천에서 교육받고 성장한 학생들이 인천과 동아시아에서 행복한 시민으로 살아가는 길을 열고자 한다”고 말하며 포럼을 정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