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남양주 금곡산단 내 버스 노선 연장 확정
상태바
남양주 금곡산단 내 버스 노선 연장 확정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0.09.2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교통 출퇴근 근로자 불편 해소
신규 채용 인원 이용 편의 향상 도모

남양주시가 시내 산업단지의 교통 불편 문제 해결을 위해 2년여간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 다음 달부터 진접읍 금곡산업단지 내 버스 노선을 연장 운영하기로 확정했다.

금곡산단은 기존 버스정류장과의 거리가 700m 떨어져 있어 대중교통 출퇴근 근로자들의 불편이 계속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입주기업 측에서는 출퇴근 근로자 및 신규 채용 인원의 이용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연장 운영을 요청해왔다.

임대훈 기업지원과장은 “대중교통과와 협의를 통해 다음 달부터 임시 버스 노선을 금곡산단 내로 옮겨 출퇴근 근로자의 편의를 제공하고, 진접선이 개통되는 시기에 맞춰 금곡산단 내 전체 노선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오랫동안 기업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협조해 주신 남양주시 관계자, KD운송그룹 등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기업애로 해결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영주 금곡산단 기업인 회장은 “버스 노선 연장으로 근로자들의 불편함이 해소돼 기업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남양주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매주 시내 기업을 현장 방문해 기업애로를 청취하고 즉시 해결하는 '기업 밀착형 행정 서비스'제공으로 기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