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이천시 기관·단체, 의료진 응원 활동 펼쳐…
상태바
이천시 기관·단체, 의료진 응원 활동 펼쳐…
  • 경도신문
  • 승인 2020.10.22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의료진과 종사자들의 피로도가 누적되고 있는 가운데 이천시 기관·단체들이 모여 의료진들을 응원하는 행사가 열렸다.

이천YMCA, 바른복지노인협회, 시니어클럽, 자활센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이천 기관·단체)등은 지난 21~22일 양 일간 점심시간을 이용해 이천의료원과 이천보건소를 방문해 도시락과 과일, 음료, 마스크 줄 등을 제공하며 이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료진 응원행사에 참석한 엄태준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코로나19로 모든 시민이 일상의 불편과 생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특히, 코로나19의 치료와 방역에 최일선에 서 있는 분들의 노고와 수고가 크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라며, “이천의 기관, 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준 것에 대해 시민의 한 사람으로 깊은 감동을 받았고, 시정을 책임지고 있는 사람으로 큰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엄 시장은 “이렇듯 서로를 배려하고 응원하는 이천공동체의 긍정적인 기운이 반드시 코로나19를 이겨내는 힘으로 작용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양 일간의 행사에는 이천에서 활동하는 관혁악팀과 현악팀등의 공연도 함께 진행돼 오랜 피로에 누적된 의료진과 의료기관 종사자들에게 막간의 휴식을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