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4 19:26 (수)
‘제5회 인비카 데이’ 온라인 개최
상태바
‘제5회 인비카 데이’ 온라인 개최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0.10.25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돼있는 마을기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인천 마을기업 홍보 및 체험행사인 ‘INVICA DAY(인비카 데이)’를 오는 27일 개최한다.

‘마을기업’이란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하는 마을 단위의 기업을 말한다.

올해로 5번째 개최되는 ‘인비카 데이’는 시가 주최하고 (사)인천마을기업협회가 주관한다.

이는 시민들에게 마을기업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리고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추진해온 행사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이번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날 유튜브 ‘인천마을기업’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팝페라그룹인 보헤미안의 라이브 공연을 시작으로 마을기업 교육·체험 프로그램 소개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우수한 마을기업 제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김재웅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에 개최되는 인비카 데이 온라인 행사를 통한 시민들의 관심이 코로나19로 침체된 마을기업을 활성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마을기업을 알리고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