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7 20:37 (수)
인천시, 약국·택시 생명사랑지킴이… 자살예방과 생명사랑실천 활동 전개
상태바
인천시, 약국·택시 생명사랑지킴이… 자살예방과 생명사랑실천 활동 전개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0.10.28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가 지난 2017년 전국 최초로 택시운전종사자를 생명사랑지킴이로 위촉한데 이어 올해는 약사를 새로 위촉해 자살예방과 생명사랑실천 활동을 적극 전개한다.

시는 28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자살예방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및 생명사랑지킴이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남춘 시장과 표창 수상자, 생명지킴이 신규 위촉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진행됐다.

먼저, 표창 수여식에서는 자살예방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온 단체 1개소와 개인 9명에 대해 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진 생명사랑지킴이 위촉식에서는 인천시약사회 소속 약사 128명과 택시운전종사자 81명을 생명사랑지킴이로 새로 위촉했다.

이들 생명사랑지킴이들이 속한 약국과 택시는 생명사랑약국, 생명사랑택시가 돼 자살예방 및 생명사랑실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로써 인천시 생명사랑지킴이는 총 668명으로 늘어났다.

시가 2017년 전국 최초로 시행해 올해 4기째를 맞는 생명사랑택시는 이번 81명을 포함해 총 540명이 생명사랑지킴이로 위촉돼 인천 전역에서 어려움에 처한 손님을 돕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국의 여러 지방자치단체에서 자살예방사업 벤치마킹 대상으로 주목받고 있다.

생명사랑약국은 올해 처음 시행되는 사업이다. 약국을 방문한 손님들에게 복약지도와 함께 자살위험에 처한 사람을 발견할 경우에는 전문기관과 연결하는 역할을 하며, 약국 내에는 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정보를 상시 비치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생명존중문화조성을 위한 조례 시행, 자살예방센터 운영 등 적극적인 자살예방 시책을 추진한 결과 통계청이 발표한 사망 원인통계에서 지난해 자살사망자 전국 최다 감소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