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이천 마음건강 케어팜 조성 탄력
상태바
이천 마음건강 케어팜 조성 탄력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0.10.28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First 공모 ‘최우수상’ 영예

이천시가 ‘새로운 경기 정책 공모 2020, 경기 First’에서 ‘땅으로 치유하는 경기 마음건강 케어팜 조성사업(일반 규모)’으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해 50억 원의 특별 조정 교부금을 받게 됐다.

마음건강 케어팜 조성사업은 현 장호원읍 진암근린공원 인근에 농업과 복지가 결합한 경기도 최초의 공공형 치유농업시설을 건립해 도민의 마음건강을 책임지겠다는 의지와 우한 교민을 포용한 이천 남부권 주민의 따뜻한 마음을 적극적으로 피력해 심사 위원단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전체 사업비는 170억 원으로, 시는 이번에 확보한 특별 조정 교부금 50억 원에 시비 120억 원을 투입해 2022년까지 공사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며, 추가로 국비 확보를 위해 내년 4월 균형 특별사업 교부금 지원에 도전할 계획이다.

시는 치유농업이라는 대한민국의 복지 선도 모델을 구현하는데 탄력을 받게 됐으며, 사업이 완료되면 장호원읍을 비롯한 이천 전역의 복지 서비스 향상, 일자리 창출 등 직접적인 효과와 주변 농업인과의 다양한 연계사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엄태준 시장은 “부족한 이천시 예산만으로 채우기 어려운 중요한 사업들을 중앙이나 경기도에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공모에 도전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