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구리 작가 릴레이전 개최
상태바
구리 작가 릴레이전 개최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0.11.09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품 전시·아트 마켓 기획

구리문화재단이 오는 13일부터 28일까지 구리아트홀에서 기획 전시 ‘ZOOM IN(人) 예술가:구리 작가 릴레이전’을 개최한다.

2013년부터 구리지역 작가 지원사업으로 진행돼온 ‘구리 작가 릴레이전’은 올해 재단 출범을 맞아 작품 전시와 아트 마켓으로 새롭게 개편해 ‘시작과 도약’을 주제로 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 작품은 한국사진작가협회 구리지부 지부장을 맡고 있는 김삼택 사진작가의 ‘희망과 역동’과 한국미술협회 구리지부 부지부장인 황현숙 작가의 ‘일어서는 풀’이다.

김 작가의 작품은 솟아오르는 해와 뛰는 말의 모습에서 새로 시작되는 순간의 설렘을, 황 작가의 작품은 자연과 인간의 공생 관계를 다양한 상징을 가진 풀·꽃·나비·나무 등을 통해 생명의 존귀함을 표현했다.

‘아트 마켓’에서는 일러스트작가 강현주, 회화작가 김정순, 민화작가 권성녀, 판화작가 원영만, 전통매듭작가 박양자, 한국채색화작가 한금실 등 다양한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작가 6인이 참여해 작품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관객은 작품을 더 가까이에서 감상하고 직접 구입해 소장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기획 전시전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 공감 우수 기획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업비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인들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관객과 작가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지역 시각예술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