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중구, 지역예술인들 공연기회 제공
상태바
중구, 지역예술인들 공연기회 제공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0.11.19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예술인들의 ‘슬기로운 문화공연’방송으로 송출

인천 중구가 지역문화예술인에게 공연기회를 제공해 지역문화예술의 발전과 공연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한다.

구는 오는 21일부터 ‘스마일티브이플러스’채널과 ‘티브이아시아플러스’ 채널을 통해 지역예술인들의 공연을 방송으로 선보인다.

방송횟수는 총 6회로 40분간 방영될 예정이다.

당초 구는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지역주민을 위한 길거리 버스킹과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계획했으나 8월 19일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상승에 따라 현장 공연을 할 수 없게 됐다.

이에 구는 코로나19로 인해서 이중고를 겪고 있을 지역문화예술인들에게 공연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 발전 및 침체된 공연시장의 활성화방안을 도모할 수 있는 대안을 모색해왔다.

그 결과 총24팀이 참여한 지역예술인들의 공연별로 하나의 뮤직비디오 형식의 영상으로 촬영하고 편집해 중구 공식 유튜브 온라인채널에 게시하기로 계획했고, 스마일티브이플러스와 티브이아시아플러스 채널을 통해 텔레비전 시청자들에게도 중구 지역 예술인의 이름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구는 이번에 참여한 지역예술인들이 모두 참여해 코로나19 우울극복과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는 주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전인권 노래의 ‘걱정말아요 그대’를 바탕으로 한 캠페인 영상도 제작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힘들지만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있는 주민들에게 지역예술인들의 노래가 위로와 함께 힘이 되는 응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