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4 19:47 (수)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선정
상태바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선정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0.11.19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참여 온라인 심사 진행

경기도가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선정을 위한 국민 참여 온라인 심사를 19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한다.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직원) 선발은 올해 2회차를 맞이하며, 이번 하반기에는 온라인 투표 방식을 도입해 국민 직접 심사를 반영한다.

투표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도 홈페이지에서 13개의 사례 중 내용이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4개 사례에 투표하면 된다.

주요 적극 행정 사례는 ▲코로나19 홈 케어 시스템 및 보건소 상시 선별 진료소 운영 등 ‘코로나19 확산 대응 시스템 구축 지원’ ▲공동주택 관리 규약 개정 건의로 ‘반려동물 사육 관련 공동주택 입주민 갈등을 해소한 적극행정’ ▲디지털 성범죄 대응 감시단 운영 등 ‘디지털 성범죄 방지 및 피해자 지원’ ▲하천·계곡 불법 시설물을 단속·철거한 ‘청정 계곡 도민 환원’ 등이다.

도는 이번 온라인 국민 심사 결과를 최종 순위를 가리는 본심사에 반영할 예정이며, 심사에 참여한 국민 중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최민식 규제개혁담당관은 “경기도민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적극 행정 사례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국민 심사를 실시하게 됐다”며,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