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성남산단 토지 이용계획 변경
상태바
성남산단 토지 이용계획 변경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0.11.23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합 용지 민간 사업자 공모 진행

성남시가 성남일반산업단지(성남하이테크밸리) 경쟁력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토지 이용의 복합화와 산업 기능 및 지원 기능 강화를 위해 산업시설 용지에서 복합 용지로 토지 이용계획 변경 대상지를 민간 사업자 공모를 통해 추진한다.

복합 용지란 공장 등의 산업시설과 상업·판매·업무 등의 지원시설 및 공공시설이 복합적으로 입지할 수 있는 용지를 말한다.

산업시설 용지에서 복합 용지로 변경되면 지원시설 비율이 기존 30% 미만에서 50%미만까지 확대돼 토지의 활용 가치가 높아질 수 있다.

이번 민간 사업자 공모에 참여해 대상지로 선정되면 복합 용지 변경을 위한 재생계획 변경, 지구단위계획 수립과 각종 영향 평가 등의 행정절차를 시에서 주관해 추진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복합 용지 민간 사업자 공모는 지난 11일부터 내년 2월 9일까지 진행할 계획으로, 오는  25일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대강당에서 현장 설명회를 개최한 후 내년 2월 8~9일 사업 제안서를 접수할 예정이다.

공모 기간 종료 후 1개월 이내 대상지가 최종 선정되면 시는 토지 이용계획 변경안을 마련해 재생계획 변경의 행정절차를 이행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성남산단을 4차 산업 유치가 가능한 산업 구조로 변화시키고, 부족한 지원 및 편의시설을 확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복합용지 민간 사업자 공모의 추진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