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5 22:05 (월)
道 설계 심의 분과 위원 공개 모집
상태바
道 설계 심의 분과 위원 공개 모집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0.11.26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내년 한해 지역 내 관급공사를 대상으로 활동할 차기 ‘설계 심의 분과 위원회’위원을 오는 27일부터 공개 모집한다.

이는 현재 활동 중인 위원의 임기가 연말 만료되는 데 따라 참신하고 유능한 인재를 신규 위원으로 위촉해 공정하고 투명한 설계 평가 심의를 실시하기 위함이다.

모집 분야는 토목 구조, 토목 시공, 상하수도, 전기·통신, 건축계획, 기계, 소방 등 14개 전문 분야로 68명의 위원을 위촉할 계획이다.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신청 방법은 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접속한 후 모집 공고 게시글에 첨부된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다음 달 1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경력, 자격 등 법적 기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연말 위촉 대상자를 확정하게 된다.

선발 시 심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수도권 광역자치단체 공무원이나 공공기관 근무 전문가를 우선 선발하고, 양성평등 실현 기조에 맞춰 여성 전문가의 경우 우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최종 위촉된 위원들은 도 및 도 출연기관과 31개 시·군 등에서 추진하는 일괄 입찰 공사(일명 턴키 공사), 대안 공사 및 기술 제안 공사 등에 대한 설계 평가를 심의하게 된다.

김교흥 건설안전기술과장은 “그동안 경기도는 정기적인 청렴교육 등 투명한 심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단 한건의 입찰 관련 비리가 발생하지 않았다”며, “전문성과 청렴성을 갖춘 우수한 건설 전문가를 위원으로 선발해 공정한 건설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