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화성습지 온라인 투어 진행
상태바
화성습지 온라인 투어 진행
  • 김세영 기자
  • 승인 2020.11.26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버스킹 등 ‘풍성’

화성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집에서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화성습지 온라인 투어’를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는 인스타그램 @hs_doyodoyo를 검색하거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지도로 즐기는 축제란 뜻의 ‘맵스티벌’콘셉트로 온라인에 화성습지를 그대로 구현해낸 특별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화성호의 아름다운 사계절을 담은 온라인 사진전 ‘화성호의 사계’, 홍대광·서의철·이오늘·하진우가 화성습지를 배경으로 펼치는 ‘언컨택트 버스킹’, 친환경 만들기 키트 체험 등 현장 느낌을 최대한 살린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시의 상징 새인 ‘도요새’캐릭터가 맞이하는 화성습지 온라인 투어 사이트맵은 그 자체로도 좋은 생태 교육 자료다.

홈페이지 지도 위의 각 캐릭터를 누르면 화성습지에 실제 서식하는 생물들의 소리가 재생되면서 생태 해설까지 볼 수 있다.

또한 온라인 투어를 마친 뒤 홈페이지에서 퀴즈를 풀고 인증하면 다양한 상품까지 준비돼있다.

가수 홍대광 씨는 “화성습지를 처음 봤을 때 몽골의 초원 같은 이국적인 풍광에 눈을 뗄 수 없었다”며, “화성습지의 멋진 풍경과 함께 시민들에게 음악으로 따뜻한 힐링을 선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랜선 콘서트를 촬영할 때 바람이 많이 불어 추위에 촬영 스탭분들이 고생하셨고, 저도 손이 얼어서 기타 연주가 힘들었지만 멋진 영상이 나온 것 같아 기분이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화성습지 온라인 투어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오프라인 행사가 전면 중단된 상황에서 ‘비대면 오감 체험’의 새로운 장을 열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