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서구의 미래 밝힐 청년들, 청년 정책 발굴 나서다
상태바
서구의 미래 밝힐 청년들, 청년 정책 발굴 나서다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0.11.2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기 서구 청년참여단 워크숍 개최

인천 서구의 미래를 밝힐 청년들이 소통과 참여를 통해 스스로 청년 정책 발굴에 나섰다.

서구는 지난 26일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에서 청년 정책 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 및 상호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제1기 서구 청년참여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청년참여단은 7월 구성된 후 ▲청년 의견수렴을 통한 정책 모니터링 ▲청년 문제 개선 방안 모색 ▲청년 정책과 관련된 의제 제시 및 정책 제안 등 꾸준하게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 정책 흐름과 새로운 과제’라는 주제의 청년 정책에 대한 강연을 시작으로 문화도시 조성사업 설명 및 의견수렴, 이재현 구청장과 청년들의 청년 정책 관련 현안 논의, 청년참여단 전체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행사가 치러졌다.

이 구청장은 “앞으로 청년들 스스로 주체적으로 청년의 문제를 인식하고, 청년의 눈으로 바라본 여러 문제에 대해 의견을 제시해 주기를 바란다”며, “이를 통해 더 실효성 있고 참신한 서구만의 청년 정책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 구청장은 “서구의 청년 정책에 대해 청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서구 또한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청년 정책을 만들어가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