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시민 옴부즈만' 위촉 및 회의 진행
상태바
'시민 옴부즈만' 위촉 및 회의 진행
  • 박금용 기자
  • 승인 2020.11.2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가 지난 26일 시민의 고충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시민 옴부즈만’을 새롭게 위촉하고, 시민 옴부즈만으로 접수된 고충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회의를 가졌다.

시민 옴부즈만은 행정기관의 위법·부당한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 제도로 인해 시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고충 민원을 처리해 시민의 기본적 권익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위촉된 시민 옴부즈만은 2년의 임기 동안 시민의 입장에서 고충 민원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처리함으로써 시민 권익 신장에 큰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민 옴부즈만 위촉 후 시민 옴부즈만으로 접수된 ‘회전교차로 불편사항 개선 및 불법 광고물 제거 요청’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시민 옴부즈만을 비롯한 감사법무담당관, 건설과 등 관련 부서가 한자리에 모여 회의를 진행했다.
 
박숙희 감사법무담당관은 “새롭게 위촉된 안성시 시민 옴부즈만이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불합리한 행정 처분이나 오랫동안 해소되지 않은 고충 민원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해결해 시민의 권익 보호를 위해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 옴부즈만의 도움을 받고자 하는 시민은 시청 감사법무담당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등을 통해 고충 민원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