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01-14 21:52 (목)
안산시, 고용부로부터 '사회적 기업 육성 우수사례' 선정
상태바
안산시, 고용부로부터 '사회적 기업 육성 우수사례' 선정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0.11.29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지난 26일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에서 개최된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부문 통합 성과 공유대회’에서 사회적 기업 육성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이번 대회는 공공부문 사회적 경제 및 사회적 가치 활성화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역과 현장으로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이날 시는 사회적 기업 사회서비스 육성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사례를 발표하는 영광을 안았다.

그간 시는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창업교육 및 활동가 양성 등 사회적 기업 맞춤형 교육, 안산형 사회적 경제 발전 전략 수립, 사회적 경제 상생 거버넌스 구축 등 지속 가능한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앞서 8월에는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공동 전시 판매장(공유 상회)을 개소해 사회적 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보하고, 기존의 50개소 130명의 재정 지원 일자리 사업 외에도 퇴직 인력을 활용한 신중년 일자리와 청년 일자리 사업으로 70개 기업이 89명을 신규 고용토록 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도 힘썼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통해 주민에게는 양질의 사회 서비스와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 자립 기반 조성과 경쟁력 강화로 선순환적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산시 사회적 경제기업의 내실 있는 성장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