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01-14 21:52 (목)
㈜P&C솔루션, 부천에 'AR·VR 실감 콘텐츠 연구센터' 설치
상태바
㈜P&C솔루션, 부천에 'AR·VR 실감 콘텐츠 연구센터' 설치
  • 김광수 기자
  • 승인 2020.11.29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감 콘텐츠 선도 프로젝트 공동 추진 및 지역 인재 고용 협약 체결

부천시가 지난 25일 고려호텔에서 ㈜P&C솔루션과 첨단 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P&C솔루션은 부천에 'AR·VR 실감 콘텐츠 연구센터'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후 시와 함께 지역에 우선 적용될 실감 콘텐츠 선도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지역 인재를 고용할 예정이다.

또한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영화 등 기존의 주력 콘텐츠 산업을 기반으로 AR, VR, 홀로그램 등 미래 신산업과의 결합을 통해 첨단 콘텐츠산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한편, P&C솔루션은 전국 스마트 글래스 분야 매출 1위 기업이다.

주요 생산품은 AR글라스, VR시뮬레이터, 센터, 스마트 팩토리이며 올해 AR·VR 분야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아울러 투자 협약식에 이어 개최된 '문화콘텐츠 투자 유치 기업 설명회'에는 콘텐츠 업체 12개사와 벤처투자회사 15개사가 참여해 열띤 투자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지역 콘텐츠기업과 투자회사 간 투자 의향 업무협약이 체결되기도 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업 및 회사는 ㈜스튜디오모꼬지, 이에스인베스터(주), ㈜스튜디오애니멀, 이크럭스벤처파트너스로, 문화콘텐츠 개발과 기업활동과 관련한 총 8억 원 규모의 투자의향서를 교환했다.

장덕천 시장은 “지역 콘텐츠산업뿐만 아니라 로봇,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시티 등 전략산업에 실감 기술 등 미래 신산업 기술이 산업 현장에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며, “부천시가 미래 실감 콘텐츠 산업의 메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