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그림으로 만나는 우리 식물' 온·오프라인 전시회 개최
상태바
'그림으로 만나는 우리 식물' 온·오프라인 전시회 개최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0.12.29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황학산수목원 내 산림박물관은 지난 26일부터 내년 3월 27일까지 ‘그림으로 만나는 우리 식물, 우리 주변의 약용식물’이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 기획 전시회를 개최한다.

다만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가 2.5단계로 격상했기 때문에 당분간 박물관 내에서의 오프라인 관람은 불가능하며, 향후 단계가 완화돼 박물관이 개장하면 온·오프라인 동시 관람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박물관은 그동안 서울에서 제주까지 다양한 지역의 작가와 교육자들이 참여해 우리 식물의 자료를 만들어가는 전시회를 매회 개최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전시회와 같이 전시회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우리 식물 중 약용식물을 주제로 판화, 템페라화, 색연필화, 아크릴 그림, 도자기 등으로 개정향풀, 고추나물, 도라지, 만삼, 무궁화, 물레나물, 백선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해바라기와 애기해바라기, 꽃마리와 참꽃마리, 고추나물과 물레나물 등의 식물 작품들이 같이 전시돼있어 유사종 식물들의 다른 점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기획 전시전은 30일부터 진행되며, 이와 관련 궁금한 사항은 시청 산림공원과 수목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