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6 21:07 (화)
안산형 디딤돌 일자리 사업 추진
상태바
안산형 디딤돌 일자리 사업 추진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1.01.11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까지 신중년 77명 모집

안산시가 신중년 세대의 전문성을 지역사회에 필요한 분야에 이어주기 위해 ‘안산형 디딤돌 일자리 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전문 자격을 가지고 있으나 경력 단절 및 실전업무 미경험 등으로 전문 일자리 진입이 어려운 신중년의 재취업을 지원해 업무 경험 및 직업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인원은 77명으로 사업 기간은 오는 3월부터 9월까지이며, 보건·환경·주민·주택·복지 분야 등에서 맞춤형 서비스 업무를 맡게 된다.

주요 사업으로는 어르신 돌봄, 장애인 복지시설 복지 도우미, 신중년 전문 경력사업 등이 있다.

모집 기간은 이달 18~21일이며 신청자는 신분증, 주민등록 초본과 함께 사업별로 요구되는 자격증 사본을 지참해 시청 제2별관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서류 전형 합격자는 다음 달 3일 발표하며,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최종 합격자는 19일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별 접수 시간과 구비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면 되고, 기타 사항은 안산 콜센터 또는 시청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안산형 디딤돌 일자리 사업은 민간 일자리 진입이 어려운 신중년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신중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