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SK인천석유화학 ‘SHE First 경영’ 결실
상태바
SK인천석유화학 ‘SHE First 경영’ 결실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1.01.12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회 연속 공정 안전 관리 최고 등급 획득

SK인천석유화학의 SHE First 경영철학이 결실을 이어가고 있다. 

‘SHE’는 Safety(안전)·Health(보건)·Environment(환경)을 뜻한다.

SK인천석유화학은 고용노동부가 실시한 공정 안전 관리(PSM) 이행 상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P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2012년 P등급을 취득한 이래 3회 연속 최우수 등급을 평가받은 것이다.  

PSM은 고용부가 중대 산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공장의 물적·인적 안정성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4년마다 정기 평가가 실시되며, SK인천석유화학이 획득한 P등급은 4등급(P, S, M+, M-)으로 나뉜 평가기준 중 최우수 단계다.

이는 2019년 말 기준 수도권 575개 사업장 중 1.2%(7개)만 받을 만큼 정부가 공인한 최고 수준의 안전 사업장만이 받을 수 있다. 

SK인천석유화학은 그동안 SHE 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규정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사업장 구축을 위해 2006년부터 현재까지 4000억 원 이상을 안전·보건·환경 분야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왔다.

지난해부터는 자체적인 안전 비전과 안전 원칙을 수립하고 글로벌 수준의 안전 관리체계와 문화 조성을 위한 로드맵을 추진 중이다.

또한 전자 작업 허가 시스템(e-Permit) 상용화, 지능형 CCTV 도입, 드론 및 열화상 카메라를 활용한 설비 검사 등 최신 디지털 기술과 회사의 안전환경 관리 역량을 접목한 ‘디지털 SHE 플랫폼’구축을 가속해가고 있다.

이같은 SHE First 경영 노력과 더불어 ▲공정 안전 자료 ▲공정 위험성 평가 ▲안전운전 계획 ▲비상조치 계획 등 14개 항목에서 높은 수준의 안전 관리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 3회 연속 P등급 달성의 결실을 맺었다.

이효진 SHE·Tech실장은 “앞으로도 세계적 수준의 안전 관리체계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