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19:58 (목)
계양소방, 생활안전활동 분류체계 표준 영상 매뉴얼 제작
상태바
계양소방, 생활안전활동 분류체계 표준 영상 매뉴얼 제작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1.01.12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계양소방서는 지난 11일 구조 및 생활안전활동 분류체계 표준 영상메뉴얼을 제작했다.

이번 영상메뉴얼은 구조·생활전안활동 분류체계 개편과 관련해 시행 초기 입력 오류와 통계 단절을 최소화하고 구조대 및 119안전센터 대원의 이해를 돕기 위해 기록 관리방법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제작됐다.

주요 내용은 ▲구조·생활안전활동 분류체계 개편 취지 및 추진배경 ▲사고장소ㆍ유형 구분 및 세분화 ▲시스템 입력 시 오류가 잦은 부분에 대한 이해 ▲건수 산정 기준 및 개선ㆍ신설(예정) 기록지 입력방법 설명 등이다.

영상은 인천소방 유튜브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소방청을 통해 전국 시·도 소방본부에 배포돼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소방서는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비대면 영상매뉴얼 제작으로 업무 표준화 및 소방 빅 데이터 구축에 기여해 신뢰성 있는 통계자료를 확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관련 규정 개정 시 영상 업데이트를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구조 및 생활안전 분류체계 개편에 따라 실무자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했다”며, “구조출동과 생활안전출동의 명확한 분류로 소방 통계자료의 정확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