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4 19:47 (수)
인천, 조병국 영입 ‘짠물수비’강화
상태바
인천, 조병국 영입 ‘짠물수비’강화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6.01.17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이 국가대표 출신 '베테랑 수비수' 조병국(34)을 영입했다.

2002년 수원 삼성을 통해 프로 무대에 데뷔한 조병국은 전남 드래곤즈, 성남 일화(현 성남FC), 베갈타 센다이, 주빌로 이와타(이상 일본), 상하이 선화(중국), 촌부리FC(태국) 등에서 활약했다.

프로 15년차 베테랑 조병국은 K리그에서만 통산 225경기 출전 7득점 4도움의 기록을 갖고 있다.

이외에도 2004년 아테네(그리스) 올림픽 대표와 A매치 통산 11경기 출전 등 국가대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조병국은 183cm, 78kg의 다부진 체격을 앞세워 탄탄한 수비력을 자랑하며 오랜 경험에서 뿜어져 나오는 노련미가 일품이다.

또 타점이 높아 세트피스 상황에서 득점을 뽑아내는 능력 또한 우수하기로 유명하다.

인천은 조병국의 영입으로 짠물 수비를 한층 강화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경험 많은 선참으로서 김태수, 이윤표 등과 함께 솔선수범한 모습으로 팀 내 어린 선수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조병국은 “인천에 입단하게 되어 기쁘다.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만큼 설레는 마음이 크다”며 “정확히 6년 만에 K리그로 돌아왔다. 조병국이 살아있다는 것을 운동장에서 몸소 보여주겠다”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한편 조병국은 15일 인천 선수단에 합류해 새 시즌을 대비한 담금질에 한창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