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광주시, 체육시설 3개소 건립 ‘박차’
상태바
광주시, 체육시설 3개소 건립 ‘박차’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1.02.07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헌 시장 "문화체육도시 건설로 체육행정 종합 서비스 제공할 것"
태전 국민 체육센터·광주 실내 수영장·오포 어린이 체육시설 순차적 착공

광주시가 시민들에게 체육행정의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육시설 3개소’를 순차적으로 착공한다.

시는 태전 국민 체육센터, 광주 실내 수영장, 오포 어린이 체육시설 등 체육시설에 대해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착공할 계획이라고 지난 5일 밝혔다.

우선 태전동에 추진 중인 태전 국민 체육센터는 수영장이 포함된 다목적 실내 체육시설로 태전동 일원에 건립될 예정이다.

여기에는 수영장(25m, 6레인), 다목적 체육관(배드민턴, 농구 등), 다목적실 등이 들어서게 된다.

이 시설은 부지 면적 2858㎡, 건축 연면적 5986㎡로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이며 내년 8월 준공될 예정이다.

또한 오포읍 양벌리에 건립되는 광주 실내 수영장은 양벌리 일원에 실내 수영장과 야외 물놀이장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이 시설은 부지 면적 2만 397㎡, 건축 연면적 4597㎡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수영장(25m, 8레인), 야외 물놀이장, 사계절 썰매장, 피트니스센터로 이뤄져 있으며 내년 8월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포읍 신현리 일원에 추진하는 오포 어린이 체육시설 조성사업은 어린이를 위한 놀이체육시설이다.

부지 면적 5934㎡, 건축 연면적 990㎡ 지상 2층 규모로 실내 놀이체육시설(VR, AR, 짚라인 등), 풋살장, 모래놀이터 등으로 구성돼있으며 오는 4월 착공해 12월 완공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거주 주민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오포읍 문형리와 초월읍 용수리 교량 하부 공간을 활용한 소규모 체육시설을 건립 중에 있으며, 중·장기적으로는 종합 운동장 건립, 상번천리 체육시설 조성, 반다비 장애인 체육센터 건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동헌 시장은 “다양한 체육시설 건립 확충을 통해 시민들의 체육활동을 증진시키고, 건강한 문화체육도시 건설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