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구리시,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비공모 부문 ‘입선’
상태바
구리시,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비공모 부문 ‘입선’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1.02.17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비공모 부문에서 한국공예·디자인 문화진흥원 원장상을 받고 상금 100만 원을 수령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비공모 부문은 공공디자인의 역할과 인식을 제고하고, 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주제를 설정해 진행하고 있으며, 제13회를 맞이한 지난해에도 일반 공모(프로젝트 부문·학술연구 부문)와 비공모 부문으로 나눠 수상작을 선정했다.

공공디자인 행정서비스 개선사례를 주제로 진행된 비공모 부문은 ▲지역 공공디자인 기본·진흥계획 ▲통합 조례 개편 ▲전문 인력 및 조직 구성 등 제도 정비와 이에 기초한 개선사례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시는 지난해 9월 ‘구리시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을 수립하고, 같은 해 10월 범용(유니버설)디자인 및 범죄 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등의 적용에 필요한 사항을 통합해 ‘구리시 공공디자인 진흥 조례’를 개정했으며, 여러 공공디자인 사업을 시행해 그 사례 등 공공디자인 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성과를 전국적·객관적으로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안승남 시장은 “공공디자인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구리시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선정 결과를 계기로 공공디자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시상식’은 다음 달 5일 문화역서울284 아르티오(RTO)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