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동구, 재능대와 함께하는 영재교실 신입생 모집
상태바
동구, 재능대와 함께하는 영재교실 신입생 모집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1.02.2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생 중 영재성 판별검사 및 심층 면접 통해 선발

인천 동구는 인천재능대학교 영재교육원과 관·학 협력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동구 영재교실‘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2008년 설립된 재능대학교 영재교육원은 전국 유일의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 대상 영재교육 공인 기관으로 인천 동구와 재능대학교와의 초·중·고 교육지원사업 상호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에 따라 ‘2021 동구 영재교실‘을 운영하며, 9개월여 동안 어린이의 잠재된 영재성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는 최적의 과학적·수학적·창의적·논리적 사고력 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동구 영재교실은 동구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2~3학년 총 102명을 대상으로 다음 달부터 11월까지, 1학년 36명은 7월부터 11월까지 월 2회의 정기적인 주말 영재교실로 운영된다.

신입생 모집은 다음 달 2일부터 9일까지 약 1주간, 진행되며 동구 거주 초등학교 2 ~ 3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원 측은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영재성 판별검사 및 심층면접을 통해 최종 교육대상자를 선발, 3월 24일경 동구청 및 영재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영재교실 수료자에게는 영재교육원장 명의의 수료증 수여와 학기별 활동모음집(포토폴리오), 학교 생활기록부에 영재교육에 관한 기록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사교육비 절감을 통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모든 과정이 무료로 진행된다.

허인환 구청장은 “재능대 영재교육원의 인재양성 노하우를 활용한 인재교육으로 미래 꿈나무인 아이들이 창의적·논리적 사고력을 키우고 긍정적 자아상을 확립해 동구의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