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3 22:14 (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 국회·도의회 농정해양분야 정책 정담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 국회·도의회 농정해양분야 정책 정담회 개최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1.02.24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익형직불제도 개선 등 5개 안건 건의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지난 23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과 국회·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 정책정담회를 개최했다.

도의회 농정해양위원들은 농정해양 분야와 관련된 현안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도의회는 김영진 국회의원에게 ▲공익형직불제도 개선 ▲해양안전체험관 운영비 국비 지속지원 ▲후계농업인 관련 개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살처분 범위조정 및 백신접종 ▲경기도 양돈농가 8대 방역시설 설치 국비지원 등 5개의 건의안을 제출했다.

도의회 농정해양위 김인영 위원장은 “국회와 경기도의회 상임위 간 소통과 교류의 장이 마련된 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 이번 정담회가 농정해양 분야 발전의 계기가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농촌 또한 코로나19 및 가축전염병 등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었으나 건의안을 통해 농민들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영진 국회의원은 도 농정해양분야 발전을 위해 중앙・지방의회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한편, 정담회에는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 박근철 민주당 대표의원, 김인영 농정해양위 위원장 등 농정위 위원 10명과 국회 농해수위 김영진 국회의원(수원병)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