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내년 주민 참여 예산 편성 '시동'
상태바
내년 주민 참여 예산 편성 '시동'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1.02.24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민 제안사업 공모 연중 상시 접수

여주시가 내년 주민 참여 예산 편성을 위한 '제안사업 공모'접수를 실시한다.

'주민 참여 예산 제도'란 시민이 지방정부의 예산 운용 전체 과정에 직접 참여할 권리를 갖도록 보장하는 대표적인 참여 민주주의 제도다.

시는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제안사업을 연중 상시 접수할 예정이다.

집중 접수 기간인 오는 7월 31일까지 접수된 사업은 내년에, 8월 이후 접수된 사업은 2023년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여주에 주민등록을 둔 여주시민이거나 여주에 소재하고 있는 기관·단체·기업·학교에 소속돼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해 생활 주변의 불편사항 해소나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을 제안할 수 있다.

이번 공모사업의 총 규모는 20억 원으로 일반 사업 건당 최대 3억 원, 행사·프로그램 건당 최대 500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제안된 사업은 담당 부서의 사업성 검토를 거쳐 온라인 투표를 통한 우선 순위 30%와 시 주민 참여 예산 위원회 우선 순위 결정 70%를 합산해 10월 중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사업 제안을 희망하는 시민은 주민 참여 예산 사업 제안서를 작성해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시청 행복민원과 또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메일과 우편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