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시동'
상태바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시동'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1.03.11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문체부 공모사업 응모

수원시가 11일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공모사업’에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관광의 초시대를 열다’를 주제로 응모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스마트 경험 ▲스마트 편의 ▲스마트 서비스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 플랫폼 등 스마트 관광의 5대 요소를 활용해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이달 안에 3개 후보 지자체를 선정한 후 국비 1억 원을 지원한다.

후보 지자체는 세부계획을 수립해 사업을 구체화하고, 현장에서 스마트 기술을 시연한다.

문체부는 평가를 거쳐 오는 6월 1개 지자체를 선정하고, 국비 35억 원을 지원한다.

시가 응모하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관광의 초(超) 시대를 열다’는 수원화성 관광특구 내에서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관광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달 경기관광공사,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원, 수원문화재단, ㈜이즈피엠피와 공모사업을 함께 추진할 컨소시엄을 구성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관광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고 개별 여행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수원화성 관광 초 시대(시대를 뛰어넘는)의 마중물이 될 이번 사업 공모에 선정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