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4 19:47 (수)
道, ‘벤처캐피탈 투자유치전략 과정’ 운영
상태바
道, ‘벤처캐피탈 투자유치전략 과정’ 운영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1.03.15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초기창업가, 경기 창업허브로

경기도가 다음 달부터 ‘2021 경기 창업허브 창업기본교육’ 중 하나로 ‘벤처캐피탈 투자유치전략 과정’을 운영한다.

‘경기 창업허브 창업 기본교육’은 예비창업자와 창업초기기업을 대상으로 창업 경영·투자·코칭 등 기초지식을 교육함으로써 창업 및 경영능력을 배양해 성공 창업을 위한 발판을 만들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기본교육 과정 중 하나인 ‘벤처캐피탈 투자유치전략 과정’은 투자 전문가의 집중이론 강의와 그룹별 멘토링 등으로 도내 스타트업의 창업투자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목적을 뒀다.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다음 달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전액 무료다.

교육 내용은 ▲벤처캐피탈 개요 ▲벤처캐피탈 투자방법과 관련 법률 ▲업종별 재무제표 이슈 및 사례 ▲투자심사보고서 사례 등으로 분야별 전문강사를 초빙해 하루 7시간씩 진행된다.

마지막 3일차에는 전문 멘토의 도움으로 관련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한 ‘그룹별 멘토링’의 시간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창업 관련 투자와 벤처캐피탈에 관한 맞춤형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참가자격은 경기도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대표 혹은 재직자, 거주 및 재학 대학생 등이다.

교육 신청은 15일부터 26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에서 교육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관련 서류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이후 신청서 평가를 통해 45명 내외로 교육대상을 선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