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인천시-자원봉사자, 코로나19 의료진에 응원키트 전달
상태바
인천시-자원봉사자, 코로나19 의료진에 응원키트 전달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1.03.22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남춘 인천시장이 22일 부평구 열우물경기장에서 코로나19 대응 의료진에게 전달할 응원키트를 제작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박남춘 인천시장이 22일 부평구 열우물경기장에서 코로나19 대응 의료진에게 전달할 응원키트를 제작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인천시는 22일 ‘코로나19, 의료진들을 위한 응원키트’1200개를 감염병 전담병원 3개소(인천의료원, 길병원, 인하대병원)와 군·구 보건소 의료진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응원키트는 한국서부발전의 후원금(4000만 원)으로 제작 됐으며, 구성품목은 바디용품, 세면도구, 스프, 컵라면, 초콜릿바 등 생필품 및 즉석식품으로 심야부터 새벽까지 근무하는 의료진들의 여건에 맞게 구성됐다.

또한 의료진들을 응원하기 위한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달됐다.

응원키트 포장은 열우물경기장에서 박남춘 시장, 신은호 시의회 의장, 전년성 인천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에 자원봉사자 80명이 함께 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가며 진행됐다.

박 시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의료진에 맞는 생필품 키트를 통해 1년 넘는 시간동안 밤낮없이 고군분투하는 의료진들에게 힘과 용기를 전달하고자 한다”며, “함께 참여해준 자원봉사자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신 의장은 “특별한 희생을 감내하고 계신 의료진들의 고통에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라며, 뜻깊은 행사에 같이 해주신 자원봉사자들의 고마운 마음이 의료진에게 버틸 수 있는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 센터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해 응원키트 제작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집중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응급키트 제작과 별도로 다음 달부터 6월까지 취약계층 등 지원이 필요한 주민(1000세대)에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지원하고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 업소에서 물품(반찬 등)을 구입해 재난약자(2000세대)에 제공한다.

또한 소상공인 업소의 방역, 소독 등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 주기 위해 100개소에 비말차단가림막, 손소독제 지원과 자가격리자 및 가족(800세대)에 식료품 등을 지원 할 예정이다.

이와 같이 의료진, 취약계층, 소상공인업소, 자가격리자 등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원 사업에 2억 1000만 원이 지원될 예정이며 전액 한국서부발전의 기부금으로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