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4 19:47 (수)
인천시교육청, 사회적 돌봄 활성화 포럼 개최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사회적 돌봄 활성화 포럼 개최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1.03.29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은 29일 사회적경제조직과 연계한 ‘사회적 경제와 함께하는 사회적 돌봄 활성화 방안 포럼’을 개최했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아동 청소년의 학습결손을 예방하기 위해 미추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더좋은경제사회적협동조합과 연대해 가정 방문형 원격학습 지원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이날 포럼에서는 심성보 부산교대 명예교수가 ‘발달돌봄과 돌봄사회’, 현광일 더좋은경제사회적협동조합 이사가 ‘발달 돌봄과 미추홀구 및 서구 사례’를 주제로 기조 발제했다.

포럼은 ▲한은혜 은하수 미술관 대표 ‘미추홀구 및 서구 사례’ ▲김의연 미래사회건강교육협동조합 이사장 ‘미추홀구 및 서구 학생 심리검사’ ▲여백 모씨네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미디어리터러시를 활용한 돌봄’ ▲안수영 관교초등학교 교사 ‘학교현장에서 본 돌봄’ ▲김태정  마을교육지원단 전문관 ‘마을교육자치회를 통한 사회적 돌봄’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교육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을 위한 사회적 돌봄과 학습지원을 위해 교육청·학교·구청·주민자치센터·사회적 경제조직 간에 연대와 협력의 중요성을 논의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교와 마을이 연대해 긴급돌봄과 복지 사각지대 돌봄 등 교육복지망을 구축하고 사회적 돌봄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