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04-15 22:44 (목)
2022 경기도 종합 체육대회 개최 준비 '만전'
상태바
2022 경기도 종합 체육대회 개최 준비 '만전'
  • 박금용 기자
  • 승인 2021.04.0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기본계획 수립 및 추진단 출범

용인시가 ‘2022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준비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시는 내년에 열리는 도 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전통과 현대, 경기도민을 하나로 잇는 화합의 장’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1일 추진단을 출범했다.

추진단은 기획홍보TF, 대회운영TF, 시설TF 등 대회 준비 소관 부서의 직원 7명을 배치해 대회 준비 업무를 총괄한다.

시는 기본계획안에 따라 오는 12월까지 개최 날짜를 지정하고 추경 예산과 도비 확보를 비롯해 조직 위원회 구성, 분야별 세부 계획 수립 및 추진, 대회 상징물 제작, 경기장 시설 개·보수 공사 마무리, 숙박 및 음식점 협회 간담회 실시 등 대회 개최를 위한 전반적인 준비를 모두 마친다는 계획이다.

내년 1월부터 대회 개최 전까지는 SNS, 방송, 홍보물 등을 통해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자원봉사자 모집, 개·폐막식 연습, 시·군 선수단 환영 준비, 숙박 및 음식점 점검, 도시환경 정비로 대회 준비를 최종적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용인미르스타디움 내 육상경기장을 전국대회 유치가 가능한 '제2종 공인육상경기장'으로 승인받아 도를 대표하는 육상의 메카로 자리매김한다는 복안이다.

백군기 시장은 “내년은 특례시 출범과 함께 용인시 최초로 경기도 체육대회를 개최하는 아주 중요한 해”라며, “용인시의 역량과 높아진 위상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민 모두가 화합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지원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