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3 22:14 (화)
‘슬기로운 벚꽃여행’ 유튜브 생방송 진행
상태바
‘슬기로운 벚꽃여행’ 유튜브 생방송 진행
  • 명주환 기자
  • 승인 2021.04.0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지역 벚꽃 명소 배경으로 시민 사연 소개

안양시의 벚꽃 명소가 유튜브 채널로 시민과 만난다.

매년 열리던 충훈부 벚꽃축제가 코로나19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취소되고, 일대 출입이 통제되는 데 따른 아쉬움을 달래볼만하다.

시는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벚꽃놀이 ‘슬기로운 벚꽃여행’을 오는 8일 오후 3시부터 한 시간 동안 유튜브 채널로 생방송한다고 밝혔다.

랜선으로 즐기는 ‘슬기로운 벚꽃여행’은 시내 벚꽃 명소들을 배경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른 시민들의 다양한 사연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5일과 6일까지 서울대수목원, 안양천, 안양예술공원, 충훈부 등 안양의 대표적 벚꽃 명소들을 화면에 담았다.

‘슬기로운 벚꽃여행’은 사전 녹화 영상을 배경 삼아 전문 MC와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학생들이 스튜디오에서 시민들이 보내온 사연들을 흥미롭게 각색해 라이브로 낭독하는 토크쇼 형태로 진행된다.

단순히 벚꽃 명소를 영상으로만 보여주는 것에서 나아가 흥미와 재미 그리고 작은 감동까지 선사하는 것이다.

특히, 사전 녹화된 장소들은 시민들이 시 공식 SNS를 통해 직접 추천한 벚꽃 명소들이다.

따라서 유튜브 방송 ‘슬기로운 벚꽃여행’은 시민과 함께 만든 영상이라 할 수 있다.

최대호 시장은 “유튜브를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 벚꽃놀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벚꽃축제 취소의 아쉬움을 달래고, 정서도 함양하는 힐링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