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도덕산 캠핑장 입구 ‘어린이 놀이터’ 개장
상태바
도덕산 캠핑장 입구 ‘어린이 놀이터’ 개장
  • 김종식 기자
  • 승인 2021.04.15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짚라인·트램펄린·물놀이 펌프 등 갖춰

광명시 도덕산 캠핑장 입구에 ‘어린이 체험 놀이터’가 문을 열었다.

시는 15일 박승원 시장, 시의원,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열고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놀이터가 생긴 것을 한마음으로 축하했다.

앞서 시는 도덕산 캠핑장 입구에 있던 기존의 양묘장을 이전하고 3478㎡부지에 예산 9억 원을 투입해 이번 놀이터를 조성하게 됐다.

이곳 놀이공간에는 짚라인, 트램펄린, 모래놀이, 물놀이 펌프, 슬라이드, 건너기 시설물 등 15개의 체험형 놀이시설이 있으며 어린이들의 휴식을 위한 파고라, 평상, 의자 등 휴게시설도 갖췄다.

또한 이용자의 교통 편의를 위해 중형 버스 2대를 포함해 차량 21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을 만들었다.

특히, 획일화된 놀이터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에게 창의적인 놀이 공간을 제공하고자 장기간에 걸쳐 다양한 방법으로 수렴한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더욱 의미가 있다.

시는 어린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듣기 위해 2019년 7월 하안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워크숍을 개최했으며, 8월에는 학부모 160명 및 어린이집 교직원 214명을 대상으로 놀이 시설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어 9월에는 ‘우리 동네 놀이터 함께 만들어요!’를 주제로 놀이터 조성에 관심 있는 청소년, 보육시설 원장, 학부모 등 100여 명과 함께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처럼 워크숍, 설문조사, 토론회에서 나온 다양한 놀이시설 설치,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놀이시설(모래놀이, 짚라인, 트램펄린 등) 설치, 자연친화적 놀이공간 조성, 어린이들이 낮잠을 자거나 옷을 갈아입을 수 있는 휴식공간 조성 등의 의견을 놀이터 설계에 반영했다.

박 시장은 “체험 놀이터 주변에 도덕 캠핑장이 있어 가족 단위로 방문한 시민이 많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많은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며 밝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