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가평 청평면 이장협의회, 세종시 은하수공원 견학
상태바
가평 청평면 이장협의회, 세종시 은하수공원 견학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1.04.15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은 지난 14일 청평면 이장협의회 이장단을 대상으로 종합장사시설에 대한 필요성과 인식을 전환하고자 공원형 종합장사시설인‘세종시 은하수공원’을 견학했다.

군에서 실시한 견학 수요조사에 대한 청평면 이장협의회의 요청으로 실시된 이번 견학은 신정현 청평면 이장협의회장을 비롯해 총 12명이 참여해 현대화 된 공원형 종합장사시설이 어떻게 건립돼 운영되고 있는지 둘러보았다. 

이날 견학에 참여한 대성1리 신선수 이장은 “군이 조성하고자 하는 공원형 종합장사시설이 분명 자연 친화적인 형태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많은 분들이 견학했으면 좋겠고 지역주민 들에게 객관적인 사실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병록 복지정책과장은 “더 많은 분들이 견학에 참여해 직접 보고 판단해 종합장사시설에 대한 인식개선의 기회가 됐으면 하는 바램”이라며, “군은 견학을 희망하는 군민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으며 자연친화적인 공원형 종합장사시설이 성공적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공고중인 공동형 종합장사시설 설치후보지 공개모집은 다음 달 7일까지이며, 종합장사시설 견학을 희망하는 마을이나 단체는 해당 읍·면사무소에 신청 후 복지정책과 장사시설팀과 일정을 확정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