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인천시체육회, 신나는 주말 체육학교 강사 비대면 온라인 교육 진행
상태바
인천시체육회, 신나는 주말 체육학교 강사 비대면 온라인 교육 진행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1.04.22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체육회는 ‘신나는 주말 체육학교’수업을 지도하는 강사들의 자질 향상 및 사업의 운영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실시 한다.

군·구별 수업 일정을 고려해 2차에 걸쳐 운영하며, 1차 교육은 오는 30일까지 진행 한다. 

교육 대상은 강사 160여 명이며 교육과정은 성범죄 예방교육, 응급처치 및 안전교육, 학교 체육의 이해,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시스템 사용법 등 필수 교육과 프로그램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신나는 주말 체육학교 사업은 학교안 프로그램 107개소, 학교밖 프로그램 58개소가 운영된다.

단, 코로나19 확산을 대비해 탄력적으로 운영되며 운영 여부는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이 사업은 학생들의 여가 선용 지원과 체력 강화를 위해 매주 주말 강사들이 축구, 탁구, 배드민턴, 뉴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며 학교밖 프로그램에는 볼링, 승마, 골프 등 평소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종목도 포함하고 있다.

이규생 인천시체육회장은 “사업을 진행하기에 앞서 강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높이기 위해 교육을 진행한다”며, “온라인 방식 교육 진행, 탄력적 사업 운영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생들이 운동에 흥미를 가지고 건강 증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