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서철모 화성시장, 제2호 백신예방접종센터 현장 점검
상태바
서철모 화성시장, 제2호 백신예방접종센터 현장 점검
  • 김세영 기자
  • 승인 2021.04.29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 점검 및 현장 의료인력 격려

서철모 화성시장은 29일 화성시 서남부권 만 75세 이상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접종을 위해 지난 28일 조기 개소한 접종센터를 방문해 현장 시설 및 안전 점검은 물론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행정요원 등을 격려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화성시 자치행정국장, 보건소장 등이 함께 했으며 접종센터 운영계획 및 사전 준비사항에 대한 보고도 이뤄졌다.  
 
서 시장은 접종센터 내 백신저장시설과 환기시설 등을 둘러본 후 “접종센터는 많은 시민들이 접종을 위해 모이는 장소인 만큼 시설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며, “특히 백신보관과 입출하시 경계, 외부시설 순찰 등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시장은 현장에 배치된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등 현장 관계자들에게 “백신접종 초기부터 지금까지 희생하고 노력해 주셔서 감사 하다”며, “코로나가 종식되고 집단 면역이 형성 될 때까지 조금만 더 힘을 내 주기를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서 시장은 또 이날 접종센터를 방문한 만 7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건강상태를 묻고 백신접종을 통해 코로나로부터 안전해 질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 등 백신접종자에 대한 안부와 격려의 인사도 나눴다.  

한편, 화성시 제2 백신접종센터인 향남경기타운 접종센터는 신속하고 원활한 백신접종을 위해 운영시간 연장, 의료인력 확충, 백신분배 등을 담은 대책안을 마련하고 거동이 불편한 7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해 이동차량을 지원하고 있으며 백신 공급량에 따라 1일 최대 1200명에 대해 접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