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안성맞춤랜드 ‘디지코 캠핑’ 진행
상태바
안성맞춤랜드 ‘디지코 캠핑’ 진행
  • 박금용 기자
  • 승인 2021.06.06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차박·ABC 서비스 연계 체험 ‘눈길’
김보라 안성시장이 지난 4일 안성맞춤랜드에서 열린 ‘디지코 캠핑’에 참석해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이 지난 4일 안성맞춤랜드에서 열린 ‘디지코 캠핑’에 참석해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안성시가 지난 4일 안성맞춤랜드에서 전기차로 차박 캠핑을 즐기며 KT의 각종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코(DIGICO) 캠핑’을 진행했다.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 및 KT와의 콜라보로 진행된 이번 디지코 캠핑은 차박 캠핑과 함께 KT의 ABC(AI·Big Data·Cloud)를 연계한 콘셉트로, 참가자들은 ‘AI 쿠킹 로봇’의 비대면 음식 조리 과정을 체험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시즌(Seezn)’의 큐레이션으로 영화와 드라마를 관람했다.

이어 김소봉 쉐프가 서울에서 진행한 ‘랜선 쿠킹 클래스’로 요리를 만들며 자연스럽게 ABC 서비스를 체험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공유 자전거 플랫폼인 ‘타조(TAZO)’자전거를 타고 안성맞춤랜드를 둘러보며 주요 포토 스팟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안성맞춤 미션을 수행하고, 안성맞춤 천문과학관에서 천체를 관측하는 등 안성맞춤랜드의 다양한 자연과 문화시설을 즐겼다.

이 외에도 가수 정세운이 깜짝 게스트로 참석해 참가자들을 위한 특별한 음악 공연도 펼쳤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김보라 시장은 직접 AI 쿠킹 로봇을 체험하고, 인공지능 TV와 게임을 하는 등 직접 디지털 플랫폼을 접했다.

김 시장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플랫폼 같은 디지털 뉴딜이 시민의 생활에 밀접하게 다가오고 있다”며, “안성에서도 안성형 로컬 뉴딜사업으로 수소충전소 설치, 전기차와 같은 친환경차 보급 등 그린 모빌리티 인프라 구축과 공공 와이파이 구축 등 디지털 뉴딜사업 추진에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