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만족 선진 환경행정 서비스

아토피 등 환경성 질환 피해 예방

2016-05-30     채기성 기자

서구는 일상생활에 있어서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고 천식·아토피 등 환경성 질환으로부터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선진 환경행정 서비스 일환으로 자동차 배출가스와 실내공기질 측정을 무료로 연중 실시하고 있다.

대기질 오염의 주범인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실시하는 “자동차 배출가스 순회 무료점검”은 관내 아파트 및 공공기관, 사업장 등에 대해 신청을 받아 직접 방문해 경유차량은 매연 검사, 휘발유 차량은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등을 차종에 관계없이 무료 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배출허용기준 초과 차량에 대해서는 자율 정비를 유도하고 공회전 제한에 관한 안내 홍보도 병행 실시한다.

또한, 실내공기질 무료측정은 ‘다중이용시설의 실내공기질 관리법’ 적용을 받지 않는 법적 규모 미만인 어린이집과 PC방은 물론 일반주택, 경로당 등에 대해 미세먼지, 알데히드, 오존 등 8개항목에 대해 무료 측정을 실시해 측정치를 토대로 오염원 발생원인 분석 및 환기요령 등을 안내하고 있다.

서구는 지난해에도 자동차 배출가스와 실내공기질 무료측정 서비스를 제공해 구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으며, 향후에도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환경행정을 실시해 행정의 신뢰와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구민 및 시설은 서구청(환경보전과 ☎560-5925)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