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2기 마무리

2019-07-28     김종식 기자

광명시가 지난 26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2기 수료식을 갖고 수료생 30명에게 수료증서를 전달했다.

앞서 15일 개강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2기 과정은 ▲1주차에는 스피치 리더십, 자기 분석, 직무 분석, 기업 분석, 직무 개발, 이력서 및 자기 소개서 작성 등 취업 준비과정 ▲2주차에는 인터뷰 성공기법, 모의면접, 현장면접, 팀별 활동 피드백 등 개인별·팀별 면접과정이 진행됐다.

특히, 교육 기간 중 2명이 조기 취업됐으며 기업체 현장면접에서 2명이 1차 면접에 통과하기도 했다.

수료생들은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한 현장 면접에 이어 향후 코칭데이 운영 등을 통한 취업 연계 및 사후관리를 받게 된다.

이날 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된 표인국씨는 “어느 곳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해준 열정적이고 자상한 강사님과 좋은 동기들을 만나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며, “이번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십분 발휘해 반드시 취업으로 보답해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도현 일자리창출과장은 “목표하는 취업에 희망을 갖고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해 준 교육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지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적성에 맞는 직업 탐색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취업성공 사관학교’를 올해부터 상·하반기에 걸쳐 특성화고, 청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연간 6회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