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3 21:08 (월)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생활밀착형 안전 공약
상태바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생활밀착형 안전 공약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2.05.25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성 확보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25일 ‘골목 구석구석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한 생활밀착형 안전 공약을 발표했다.

공약 주요 내용으로는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성 확보 ▲어린이 교통사고 방지 ▲중대재해 사망자 방지 ▲여성 1인 가구 범죄 예방 ▲화물차 안전 등이 담겼다.

김 후보 측은 먼저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성 확보를 약속했다.

김 후보는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는 최근 근거리 이동성과 사용 편의성에 힘입어 이용자가 급증, 사고 건수가 5년 전 대비 무려 15배나 폭증했다”고 지적하며 ▲인구 밀집도와 도로사정 등에 따라 최고 속도 하향 조정 ▲음주 이용자 및 안전모 미착용, 무단 주정차 강력 단속 ▲중·고등학생 대상 교통안전 조기 교육 등 세부 내용을 공개헀다.

어린이 교통사고를 절반으로 줄이기 위한 공약도 공개 했다.

▲스마트 보행로 구축 및 스쿨존 시각화·입체화 확대 ▲빅 데이터 기반 맞춤형 안전 솔루션 ▲학부모·교사 및 지역 주민 참여형 안전 거버넌스 구축 등 상세한 내용을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어 중대재해 사망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 공약이 실렸다. 김 후보측에 따르면, 경기도는 많은 인구와 넓은 면적, 높은 제조업 밀집도 등에 의해 2021년 기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산업재해 사망자수(221명)를 기록헀다.

이를 해결할 방안으로 ▲제조·건설업 사고 빈발 사업장 중점 점검 및 맞춤형 대책 제공 ▲도지사 및 지자체장의 취약 현정 점검 및 유해·위험 요인 자체 신고제 운영 ▲중대재해 예방 컨설팅 제공 등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김 후보는 “도민 안전은 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골목 구석구석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곘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