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9 19:32 (목)
이천시 ‘대규모 취업 박람회’ 개최
상태바
이천시 ‘대규모 취업 박람회’ 개최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2.10.18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기업의 우수 인재 채용과 구직 시민의 폭 넓은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오는 26일 시청 아트홀 앞 모두의 광장에서 ‘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가 연중 가장 대규모로 개최하는 취업 박람회로, 지역의 우수한 50개 기업이 참여해 사무·관리·서비스·물류·생산직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314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기업의 면접관과 구직자 간 현장 면접을 통해 취업이 이뤄지며, 취업 희망자는 신분증·이력서·자기 소개서 등 취업 관련 서류를 지참하고 단정한 복장으로 행사장에 참석해 취업 희망 기업에서 면접을 보면 된다.

이날 부대행사로는 여러 고용 서비스 기관이 참여하는 다양한 취업 지원 부스가 운영된다.

이천일자리센터는 AI 자기 소개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관련 사업 안내를 진행하며, 비정규직 노동자 지원센터에서는 무료 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장애인 종합 복지관 및 시니어클럽에서는 취업 지원과 카페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청강대학 일자리센터에서는 mbti 적성 검사, 이력서, 자기 소개서 클리닉, AI 모의 면접을 지원한다.

개별 부대행사로는 취업 타로 카드, 이력서용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진단을 진행한다.

정인우 일자리정책과장은 “이천시는 박람회 이후에도 양질의 일자리 발굴과 지속적인 취업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