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3 21:08 (월)
내년 희망 하우징 사업 대상 가구 모집
상태바
내년 희망 하우징 사업 대상 가구 모집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2.10.20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시민들의 봉사활동과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인 '2023 희망 하우징 사업'대상 가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이천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고령자 등 주거약자, 수급자(생계·의료·주거), 차상위 계층 가구, 긴급지원대상자(화재 등 위기 상황) 등 주거취약계층(자가 및 임차세대)으로 누수 및 난방공사, 화장실보수, 창호교체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집수리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최근 3년간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계속해서 희망하우징 사업을 추진해 왔는데, 지난달 21일에는 희망하우징 중간활동 공유회를 개최하여 재능기부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사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등 희망과 소통의 자리를 갖은바 있다.

한편, 앞서 12일에는 사음동 윤모 할머니의 지붕누수방지를 위한 공사를 마지막으로 2022 희망하우징 사업을 마무리한 바 있다.

주택과 관계자는 "보통 희망하우징 대상자 모집은 해당년도 1~2월에 진행하였기 때문에  신속하고 원활한 사업진행에 어려움이 많았다"면며, "내년부터는 빠르게 사업을 진행하여 많은 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상호 주택과장은 “2023 희망하우징 사업은 다음 달 11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하고, 30일 개최되는 간담회에서 재능기부자와 연계하여 내년에는 주거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이 신속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