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8 20:49 (수)
국회 국방위 대표단, K-방산 세일즈 외교 성공적
상태바
국회 국방위 대표단, K-방산 세일즈 외교 성공적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2.11.14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헌승 국회 국방위원장과 여·야 간사, 방위사업청 관계자들로 구성된 대표단은 K-방산의 유럽진출을 보다 확대하기 위해 지난 6~12일까지 노르웨이와 루마니아를 공식 방문했다.

국방위 대표단은 이번 유럽 방문을 통해 노르웨이에 K2 전차 수출 지원 및 방산협력을 위한 국회차원의 방산외교 추진과 루마니아 등 동유럽권 신규 방산시장 개척 및 부산EXPO 유치 지원을 위해 노력했다.

대표단은 노르웨이에서 콩스버그 국방·항공우주 회장과 의회 산업위원회 부위원장 및 외교국방위원회 부위원장등 주요 인사와의 면담을 개최했고, 면담 과정에서 현재 최종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을 남겨두고 있는 노르웨이 주력전차 사업에 대한 논의와 K2 전차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노르웨이 전차 사업에 한국의 K2전차가 선정될 경우 한국의 방산업체와 노르웨이 방산업체 간 산업협력 등 보다 긴밀한 상생의 방산협력 가능성이 있음을 강조했다.

김필우 주 노르웨이 대사는 이번 대표단의 방문에 대해 “지금은 노르웨이 주력전차사업 우선협상자 선정 최종 과정에 있는데, 이번 대표단의 방문은 노르웨이 측에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루마니아는 하원의장, 상ㆍ하원 국방위원장, 국방부 장관, 경제부 장관 등 의회 및 정부 주요 인사와의 면담 등을 통해 루마니아 방산시장 진출에 대한 관심 및 지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