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1 20:11 (일)
김선영 도의원 ‘경기도, 시·군 공무직노동조합위원장 정담회’
상태바
김선영 도의원 ‘경기도, 시·군 공무직노동조합위원장 정담회’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3.03.27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영 경기도의원은 지난 24일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시군 공무직노동조합위원장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지난달 개최된 경기지역자치단체공무직노동조합협의회 정담회와 전국 광역자치단체 공무직노동조합협의회 정담회에 이어 세번째로 마련된 자리다.

김 의원을 비롯해 경기도 노동국 노동정책과 김정일 과장, 공무직운영팀 정미엽 팀장 및 경기도청공무직노동조합 황미영 위원장, 파주시·김포시·안양시·수원시 위원장 등 26개 경기도·시군공무직노동조합위원장이 참석해 지역별 공무직 현황 및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공무직 처우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정담회 주요 내용으로 ▲경기도, 시·군 공무직 처우 개선 조례 제정 ▲공무직 단합대회 추진 ▲경기도, 시·군 공무직노조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

김 정책과장은 “경기도, 시·군공무직노조가 공무직이 함께 소통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구심점이 되기 바란다”며, “공무직이 행복한 직장을 만들 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에서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이번 정담회를 통해 31개 시·군과 경기도 공무직이 처한 상황을 재확인하고, 처우개선을 위해 목소리를 한데 모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노동비례 의원으로서 공무직이 존중받고 차별받지 않는 직장을 만들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조속히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