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3 21:08 (월)
남양주 ‘딸기 맥주’ 개발
상태바
남양주 ‘딸기 맥주’ 개발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3.06.18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총 2종 선보여

남양주시가 지역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과 맥주를 가미해 신제품 2종을 협업 개발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시는 기술 보급 블렌딩 협력 모델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농업기술원과 지역 내 주류 제조업체 2곳과 협업해 남양주 딸기와 어울리는 먹거리 상품으로 ‘딸기 맥주’를 개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인 에잇피플 브루어리의 ‘미미베리’는 지난해 도 대표 쌀 품종 ‘참드림’을 50% 이상 이용해 만든 맥주 ‘미미사워’의 청량한 맛에 곡물 대비 딸기를 36% 첨가해 새콤달콤한 향을 더해 만든 맥주로, 더운 여름에 가장 잘 어울린다.

또한 두 번째 신제품은 바네하임 브루어리에서 제조한 ‘NYJ-strawberry’로 남양주 농·특산물인 딸기를 곡물 대비 44% 첨가해 만든 벨기에 스타일의 밀맥주이며, 100% 딸기 착즙 원액의 상큼함을 담아 벨지안 효모와 부드러운 밀맥아가 조화를 이뤄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는 과일 맥주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시는 딸기 맥주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남양주 딸기 맥주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 딸기 맥주 제품은 17일 이석영 광장에서 진행된 ‘금곡 고!고!고! 장터’에서 선보였으며, 이날 방문객들은 현장에서 시음하고 직접 제품을 구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