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8 20:22 (화)
고양시-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연고지 협약 체결
상태바
고양시-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연고지 협약 체결
  • 마용문 기자
  • 승인 2023.08.21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성현 선수 홍보대사 위촉… “고양시 빛낼 것”

고양시가 21일 고양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소노인터내셔널과 프로농구단 연고지 협약을 체결하고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 소속 전성현 선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동환 고양시장과 시 관계자, 이광수 ㈜소노인터내셔널 대표이사, 이기완 농구단 단장, 김승기 감독, 전성현 선수 등이 참석했다.

소노스카이거너스는 2023년 6월 고양 데이원 점퍼스 농구단이 해체된 후, ㈜소노인터내셔널이 감독 및 선수단을 영입해 한국농구연맹(KBL)의 프로농구구단 승인을 받아 출범했다.

소노스카이거너스는 고양시와 새롭게 연고지 협약을 체결한 후 고양시의 대표 농구단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고양시는 종합운동장, 고양체육관 등 대규모 체육시설을 갖춘 생활체육 우수 도시다. 고양시는 소노스카이거너스의 출범이 농구를 사랑하는 고양시민들에게 활력소가 되어줄 뿐만 아니라 스포츠도시 고양시를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시장은 “이번 프로농구단 협약은 단순히 농구단 창단의 의미를 넘어 고양특례시와 소노스카이거너스 모두에게 새로운 전환점이자 도약의 기회라고 생각한다. 2023~2024 시즌에서 멋진 활약을 기대한다”고 밝힌 후 한국프로농구 간판슈터 전성현 선수의 홍보대사 위촉을 축하하며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전성현 선수는 “홍보대사로 위촉받게 된 것에 대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훌륭한 농구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는 고양시를 연고지로 구단을 출범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고양시가 대한민국 최고의 스포츠브랜드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