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9 19:32 (목)
화성시 '그린농업기술대학 및 대학원' 신입생 모집
상태바
화성시 '그린농업기술대학 및 대학원' 신입생 모집
  • 최경식 기자
  • 승인 2024.01.2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2024학년도 그린농업기술대학 및 대학원'신입생을 모집한다.

2007년부터 운영된 이번 과정은 시 농업기술센터의 대표적인 장기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지역 농업인들의 판매로 확대하고자 마케팅 기술 교육을 내용으로 하는 대학원 과정(온라인 마케팅과)을 신설했다.

모집 인원은 대학 과정의 경우 과수과·채소과·농산물가공과 3개과 각 30명씩 총 90명이며, 대학원 과정은 15명이다.

교육은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1년 과정으로 주 1회 4시간 이상 매주 월요일(온라인 마케팅과), 화요일(채소과), 수요일(과수과), 목요일(농산물가공과)에 교양 과목을 비롯한 전공 과목, 현장 학습 등으로 진행된다.

대학 과정은 화성 거주 농업인을 비롯해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대학원 과정은 화성에 거주하는 그린농업기술대학 졸업생이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원서는 22일부터 센터와 과수 명품화 사업소, 농기계 임대 사업소, 도시 농업 지원센터, 로컬푸드 직매장,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배부되며, 다음 달 2일부터 8일까지 센터 접수처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미영 소장은 “올해는 화성시 농업인들의 농업 기술이 향상될 수 있도록 대학원 과정을 신설했다”며, “심도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해 교육생에게 맞춤 강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