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1 18:56 (수)
이민청 유치 프로젝트 홍보 ‘앞장’
상태바
이민청 유치 프로젝트 홍보 ‘앞장’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4.04.14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시민 동행 위원회 역량 강화 워크숍’ 성료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12일 대부도 일원에서 시민 동행 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이민청 유치’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12일 대부도 일원에서 시민 동행 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이민청 유치’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가 지난 12일 대부도 일원에서 ‘시민 동행 위원회 역량 강화 워크숍’을 추진했다.

이는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화합·협력 등을 통해 안산의 발전과 위원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 추진에 앞서 위원회는 안산에 ‘이민청’유치를 적극 지지하기로 선언하고, 시민들에게 이민청 유치를 홍보하고자 차량용 깃발 부착, 개인 SNS를 통한 지지 활동을 펼치는 등 성공적 이민청 유치 확산에 뜻을 모았다. 

위원회는 지난해 11월에도 300인 안산시민과 함께 시에서 추진 중인 이민청 유치 프로젝트에 동참하기 위한 대토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대부도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서는 ‘시민 중심의 동행을 통한 지역의 변화와 사례’를 주제로 시민과의 동행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그랑꼬또 와이너리를 방문해 대부도 특산물인 ‘그랑꼬또’ 와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해양레저산업 체험을 통해 대부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민근 시장은 “이민청 유치에 앞장서 주시는 시민 동행 위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산시와 시민이 동행해 희망찬 행복 도시 안산을 만들어 나가는 데 많은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위원회는 총 70명(당연직 5명·위촉직 65명)으로 구성돼 지난해 제1기가 출범했으며 ▲미래비전분과 ▲시민행복분과 ▲지속가능분과 3개 분과로 나뉘어 21건의 정책 의제를 발굴하는 등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